[음악 추천] 봄여름가을겨울 - 브라보마이라이프(2012)

Life/Music|2018. 12. 30. 15:19
반응형

2018년 마지막 주말,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며 한 해를 돌아본다. 이 노래의 가사대로, 그리 좋지도, 나쁘지도 않았던 날들이었다.


항상 이맘때 쯤에는, 알 수 없는 내년을 어떻게 보낼지 상상해보는데, 매번 그렇게 좋은 결론이 나진 않는다.


힘들겠지.

만만치 않을 거야.

버틸 수 없어 도망치는 날들도 있을 거고.


이렇게 상상할 수 있는 최악의 상황까지 그려보며 내년을 준비한다.


하지만, 막상 한 해를 돌아보면 그렇게까지 최악의 상황은 발생하지 않더라. 그래서 감사하고 다시금 일어나 걸을 힘을 얻게된다.


한 해를 마무리하는 노래로 이만큼 적절한 노래가 또 있을까?


'그리 좋지도, 나쁘지도 않았고, 앞으로의 삶도 쉽지는 않겠지만, 사랑하며, 살아내자'라는 내용은 나이가 들 수록 큰 위로가 되고 힘을 준다.


영상속 故 전태관 님의 넉넉한 웃음이 아직 가슴 아프지만, 그가 남겨준 음악들로 힘을 얻고 나아간다면 그곳에서도 같은 미소로 기뻐해주리라 믿어본다.




고마워요.


정말 만만치 않은 삶이지만, 포기하지 않고 하루 하루 살아낼게요.







해 저문 어느 오후 

집으로 향한 걸음 뒤엔

서툴게 살아왔던 

후회로 가득한 지난 날

그리 좋지는 않지만 

그리 나쁜 것만도 아니었어


석양도 없는 저녁 

내일 하루도 흐리겠지

힘든 일도 있지 

드넓은 세상 살다보면

하지만 앞으로 나가 

내가 가는 곳이 길이다


Bravo Bravo my life

나의 인생아

지금껏 달려온 

너의 용기를 위해

Bravo Bravo my life

나의 인생아

찬란한 우리의 미래를 위해


내일은 더 낫겠지 

그런 작은 희망 하나로

사랑할 수 있다면 

힘든 1년도 버틸 거야

일어나 앞으로 나가 

니가 가는 곳이 길이다


Bravo Bravo my life 

나의 인생아

지금껏 살아온 

너의 용기를 위해

Bravo Bravo my life

나의 인생아

찬란한 우리의 미래를 위해


고개들어 하늘을 봐

창공을 가르는 새들

너의 어깨에 잠자고 있는 

아름다운 날개를 펼쳐라


Bravo Bravo my life 

나의 인생아

지금껏 달려온 

너의 용기를 위해

Bravo Bravo my life

나의 인생아

찬란한 우리의 미래를 위해


Bravo Bravo my life 

나의 인생아

지금껏 달려온 

너의 용기를 위해

Bravo Bravo my life

나의 인생아

찬란한 우리의 미래를 위해


Bravo Bravo 

나의 인생아

지금껏 달려온 

너의 용기를 위해

Bravo Bravo my life

나의 인생아


찬란한 우리의 미래를 위해!



[음악 추천] 봄여름가을겨울 - 브라보마이라이프(2012)故 전태관 님의 드러밍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