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에 해당하는 글 1943

지에스이 주가 : 상한가 이유 및 포인트 짚어보기

WhaleStockLab/LimitPrice|2021. 9. 29. 00:07
반응형

 

 

 

 

 

 

 

 

 

 

지에스이 053050  주가 상한가 이유와 전망을 알려드립니다. 

 

 

고래 주식 연구소 블로그에서는 상한가 하한가 분석, 증시 일정, 급등 급락 종목 분석글을 올리고 있으니 정보가 필요하신 분야의 다른 글들도 참고해주세요.

 

 

 

 

 

< 기업 내용 및 실적 현황 >

 

 

 

 

 

 

 

 

 

 

 

 

 

 

< 상한가 원인 >

 

 

 

▲ 천연가스 가격 급등 등에 도시가스 테마 상승 속 상한가

 

 

▷지난밤 뉴욕상업거래소에서 11월물 천연가스는 전 거래일 대비 10.21% 오른 5.73달러에 거래를 마감했음. 이는 2014년 2월 이후 최고치로, 시장에서는 이번 급등에 대해 올해 겨울 추위로 인해 천연가스 가격 인상 가능성이 높아진 가운데, 미국 허리케인 '아이다'의 여파로 인한 수급 악화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분석되고 있음.

 

▷아울러 언론에 따르면, 중국의 광범위한 지역에서 심각한 전력 부족 현상 원인으로 심각한 석탄 공급난과 중국 당국의 강력한 탄소 배출 억제 정책이 거론되고 있다는 소식도 전해짐. 최근 광둥성, 저장성, 장쑤성, 랴오닝성, 지린성, 헤이룽장 등 중국의 10여개 성에서 산업용 전기 제한 공급이 이뤄지면서 많은 공장의 가동이 전면 중단되거나 조업 시간이 크게 줄은 것으로 알려짐.

 

▷한편, 산업통상자원부는 최근 기획재정부에 11월 도시가스 요금을 인상 필요성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짐. 정부는 지난해 7월 이후 주택용 및 일반용 도시가스 요금을 동결해 왔음. 

 

▷이 같은 소식에 지에스이, 대성에너지, 한국가스공사, SH에너지화학, 삼천리 등 도시가스/셰일가스(Shale Gas)/LNG(액화천연가스) 테마가 상승세를 기록.

 

 

 

 

 

 

 

 

 

 

< 상한가 자리 분석 및 대응 방법 >

 

 

 

▲ 도시가스, 겨울 관련주.

 

 

 

 

▲ 코로나 급락장 이후 20년 9월 상한가로 장기 저항 돌파 시도를 했으나 실패하고 이후 21년 4월 부터 5회 이상의 돌파 시도를 했지만 돌파 후 안착이 실패하면서 가격이 평균 매물 밑으로 꺾이게 됨. 하지만 최근 도시가스 요금 인상 전망이나 천연가스 가격의 급등세로 인해 가격을 회복했고 28일 상한가에 도달함.

 

 

 

▲ 중요한 포인트는 9월 16일이었는데, 이때 장기저항 돌파를 시도하고 바로 꺾이면서 매물대 아래로 하락할 여지가 충분히 있었음. 하지만 종목 개별 이슈가 아닌 섹터 이슈를 받아서 강제적으로 안착의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

 

 

 

▲ 이후의 포인트는 조정을 받아도 2300원을 버티는지에 대해서만 포커스를 맞추면 되며, 최근 10년 안쪽으로 최고가에 해당하는 영역이기에 오히려 새로운 가격대를 잡아나가는 계기가 될 수도 있는 자리다. 만약 2300원 밑으로 빠지더라도 2000원 까지만 버텨주면, 원래 기업이 가진 기본기가 있기 때문에 섹터 이슈만으로도 충분히 우상향 및 새 추세 진입이 가능해짐. 상한가로 인한 시장의 주목도가 마무리되는 시점까지 주의 요망.

 

 

 

 

▲ 각 주체별 평균 가격은 다음과 같다.

 

 

 

 

 

 

 

 

 

 

 

 

 

 

 

 

지에스이 주가 : 상한가 이유 및 포인트 짚어보기

※ 작성되는 글들은 전자 공시 및 종목 이력, 이슈들을 담고 있지만, 정보 정확성 및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독자에게 있고,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음.

※ '상한가 자리 분석 및 대응 방법'은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고, 본인의 의견을 확실히 반영하고 있으며, 시세를 움직이기 위함이 아니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작성되었음을 확인함. - 작성자: '고래 주식 연구소'

※ '상한가 자리 분석 및 대응 방법'에 대한 지적 재산권은 '고래 주식 연구소'에 있으므로 허락 없이 무단 복제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