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04 금요일 풍강 상한가 분석

WhaleStockLab/LimitPrice|2019. 1. 4. 18:08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래의 주식 연구소 입니다. 풍강 상한가 이유 및 분석, 대응 방법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만약 매수하실 마음으로 검색을 하셨다면, 건강한 매매습관을 위해 이유나 대응 방법만 읽지 마시고, 기업의 내용 및 실적 현황도 꼭 정독해주세요!



< 기업 내용 >


▲ 완성차업체의 자동차조립용 부품을 주요 수요산업으로 두고 있으며 완성차업체인 현대/기아, 한국지엠, 르노삼성, 타타대우, 쌍용차에 직접공급함과 동시에 완성차 1차협력업체에도 제품 공급중.


▲ 냉간단조 NUT류를 주 제품으로 개발, 생산중이며 전기자동차 밧데리용 부품을 LG화학 1차 업체를 통하여 공급하고 있음.


▲ VE제안을 통한 점유품목 확대와 신차종 개발 대응 활성화로 현대/기아자동차, 지엠대우에 대한 판매전략 대응중.




< 기업 실적 현황 >


▲ 2018년 연간 IFRS 비교재무제표 기준 전년동기비 매출액 5.16% 감소, 영업이익 76.56% 감소, 당기순이익 69.41% 감소.


▲ 직접수출은 매출의 8.1%수준으로 환율의 영향이 수주량에 영향을 주고 있으나 내재화를 통한 가격 경쟁력 확보로 닛산자동차와 미쯔비시자동차를 중심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 전개.


▲ 북미시장에 교두보를 확보하기 위한 멕시코 합작공장의 양산체제를 완료하여 시장확대를 위해 활발한 영업활동 전개중.




< 상한가 원인 >


▲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관련주로 시장에서 부각


- 풍강의 박석준 사외이사가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과 서울대학교 경제학과 동문이라는 이유로 유시민 테마주로 거론되고 있음.



< 상한가 자리 분석 및 대응 방법 >


▲ 약 2년간 하락추세를 보이다가 장기 우상향하던 지지선이 10월 하락장으로 인해 한 번에 밀리며 10년 전 저점까지 다녀왔지만, 이번 유시민 테마주 이슈로 돌림이 나왔다.


▲ 오늘의 상한가는 시초가 부터 장기 이평을 복구시켰고 다음주에는 경우에 따라 16년 8월 전고점도 넘길 수 있는 모양을 만들어주었다.


▲ 기업 내용은 하나도 중요하지 않고 그저 테마로만 가는 종목임.


▲ 거래량이 들숙날쑥하게 움직이는 점은 단가 관리에 좋지 않으니 단기 매매로만 대응한다.



2019.01.04 금요일 풍강 상한가 분석※ '고래의 주식 연구소'에서 작성되는 글들은 전자 공시 및 종목 이력, 현재의 이슈 기사들을 얻어진 것이나, 정보에 대한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투자 판단의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라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본 게시물을 열람하는 이용자에게 있고,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본 글에 게재된 '상한가 자리 분석 및 대응 방법' 내용들은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고, 본인의 의견을 확실히 반영하고 있으며, 시세를 움직이기 위함이 아니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작성되었음을 확인함. - 작성자: '고래의 주식 연구소' ※ 본 글의 '상한가 자리 분석 및 대응 방법'에 대한 지적 재산권은 '고래의 주식 연구소'에 있으므로 허락 없이 무단 복제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