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트론텍 상한가 이유 분석과 대응방법

WhaleStockLab/LimitPrice|2019. 1. 7. 16:4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래의 주식 연구소 입니다. 유니트론텍 상한가 이유 및 분석, 대응 방법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만약 매수하실 마음으로 검색을 하셨다면, 건강한 매매습관을 위해 이유나 대응 방법만 읽지 마시고, 기업의 내용 및 실적 현황도 꼭 정독해주세요!



< 기업 내용 >


▲ 동사는 1996년 6월 19일 주식회사 일지텔레콤으로 설립했으며, 2003년 4월 30일 사명을 주식회사 유니트론텍으로 변경함. 전자제품 제조 및 판매, 전자부품 및 반제품 무역과 도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 주요 매출상품은 자동차용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이며 내수 시장에서 반도체 매출이 전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함. 반도체 수출은 국가별로 중국이 88억원, 대만 9억원을 기록함.




< 기업 실적 현황 >


▲ 2018년 3분기 IFRS 비교재무제표 기준 전년동기비 매출액 40.38% 증가, 영업이익 0.12% 증가, 당기순이익 4.32% 감소함.


▲ 최근 중국 및 인도 등 신흥시장의 비중이 확대되면서 수요처가 늘어나고 있고 일부 경쟁력이 부족한 반도체 업체들의 구조조정 등으로 인해 공급처가 감소하게 되어 수요와 공급의 불균형이 조정되었음. 


▲ 올해부터 ublox사의 GNSS와 통신 모듈 등의 반도체를 국내 업체에 공급을 시작함.




< 상한가 원인 >


▲ 이마트, 자율주행 배송 시범 서비스 시범운영 계약 체결


- 이마트는 6일, 자율주행차 소프트웨어 업체인 ‘토르 드라이브’와 자율주행 배송서비스 시범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힘.


- 금번 계약은 본격적인 자율주행 배송서비스 모델을 개발하기에 앞서 진행하는 테스트.


- 이마트는 테스트 점포를 선정 후 이르면 올 하반기 공개를 목표로 자율주행 배송서비스를 준비할 계획.


- 토르 드라이브는 8일부터 11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2019년 CES(국제전자제품박람회)에 참가해 자율주행 기술을 시연할 예정.



※ 20180518 유니트론텍이 미국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기술개발 회사인 토르드라이브(ThorDrive)에 250만달러 규모의 전략적 투자 결정.


토르 드라이브 : 국내 최초의 도심 자율주행 차량 ‘스누버’를 개발한 서울대 출신 핵심 연구진이 모여 만든 스타트업. 최근 미국 유통 체인과 협업해 자율주행 차량을 활용한 배송 시범 서비스에 성공.




문재인 대통령 2019년 신년사 전문 中 


기업의 혁신과 함께하겠습니다. 제조업의 혁신을 위해 스마트공장 3만개 보급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습니다. 스마트 산단과 스마트시티의 모델을 조성하겠습니다.

올해 연구개발 예산이 처음으로 20조원을 넘었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지능정보화, 디지털화, 플랫폼 경제가 그 핵심입니다.


그 기반인 데이터, 인공지능, 수소경제, 스마트공장, 자율주행차 등 혁신성장을 위한 예산을 본격적으로 투입하겠습니다.


과학기술을 창업과 혁신성장으로 연결하여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고 새로운 일자리도 만들어 가겠습니다.




< 상한가 자리 분석 및 대응 방법 >


▲ 자율주행 테마


▲ 정책주로 엮일 확률 다분


▲ 18년도 부채비율이 높았던 점에 주목하고, 개선 여부 및 정책 진행상황, 개별종목 뉴스 등을 같이 모니터링해야함


▲ 아직 시범운영 시작을 비롯하여, 결과 및 도입 까지 뉴스들이 많이 남아있는 상황이라, 크게 보면 상승 시작점이라 볼 수도 있다. 


▲ 꺾이더라도 길게 보고 5000, 4500에서도 받아볼만함.



유니트론텍 상한가 이유 분석과 대응방법유니트론텍 상한가 이유 분석과 대응방법


※ '고래의 주식 연구소'에서 작성되는 글들은 전자 공시 및 종목 이력, 현재의 이슈 기사들을 얻어진 것이나, 정보에 대한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투자 판단의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라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본 게시물을 열람하는 이용자에게 있고,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본 글에 게재된 '상한가 자리 분석 및 대응 방법' 내용들은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고, 본인의 의견을 확실히 반영하고 있으며, 시세를 움직이기 위함이 아니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작성되었음을 확인함. - 작성자: '고래의 주식 연구소'


※ 본 글의 '상한가 자리 분석 및 대응 방법'에 대한 지적 재산권은 '고래의 주식 연구소'에 있으므로 허락 없이 무단 복제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