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1212 수요일 대우부품 상한가 분석

WhaleStockLab/LimitPrice|2018. 12. 12. 20:3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래의 주식 연구소 입니다. 대우부품 상한가 이유 및 분석, 대응 방법등을 알아보겠습니다. 



< 기업 내용 >


▲ 동사는 1973년 10월 13일에 설립되어 1989년 8월 25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으며, 자동차전장부품의 제조 및 판매, 콘덴서의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자동차 전장사업의 주요제품으로는 Voltage Regulator, Ignition Module, PWM, E-Bike Module 등이 있으며, 콘덴서사업의 주요 제품은 알루미늄 전해 콘덴서, 탄탈콘덴서가 있음


▲ 주력 제품군인 알루미늄 전해콘덴서와 탄탈콘덴서 등 일부 콘덴서는 생산 기술이 널리 알려져 있고, 기술적 진입장벽이 낮기 때문에 중국 기업들과의 진출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 가격 경쟁이 치열한 상황임


▲ 자동차 전장부품의 신규 개발 제품으로는 CCH, PTC 히터, 냉각수 히터를 양산진행 중에 있음


▲ 매출구성은 자동차전장 96.11%, 콘덴서 3.89% 등으로 구성




< 기업 실적 현황 >


▲ 2018년 2분기 IFRS 비교재무제표 기준 전년동기비 매출액 14.18% 증가, 영업이익 8.22% 증가, 당기순이익 30.15% 증가


▲ 콘덴서 시장 전체적으로는 2000년 대비 크게 위축된 모습을 보이고 있으나, MLCC나 필름콘덴서 등 통신용/방송용 장비 부문에서 수요가 증가


▲ 최근 들어 중국산 제품의 품질이 점차 개선되고 있어 가격 경쟁력을 앞세운 중국산 제품의 시장 점유율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됨




< 상한가 원인 >


▲ 현대차그룹 대규모 수소차 생산계획 발표 소식


- 현대차그룹은 전일 충북 충주 현대모비스 공장에서 열린 수소 연료전지시스템 제2공장 신축 기공식에서 수소 및 수소전기차 중장기 로드맵 FCEV 비전 2030을 공개함. 


- 현대차 그룹은 수소 및 수소전기차 중장기 로드맵 FCEV 비전 2030을 통해서 수소 연료전지시스템 생산 능력을 오는 2022년까지 4만대로 늘리고, 2030년까지 연 50만대 규모의 수소전기차를 생산할 계획이라고 밝힘.


-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은 이번 기공식에서 수소전기차의 부품 국산화율이 99%에 달할 정도로 연관 사업 파급효과가 크다며, 협력사와의 동반 투자를 통해 미래 자동차 산업의 신성장 기반을 구축하겠다고 밝힘.


- 이 같은 소식에 유니크 상한가, 평화홀딩스 상한가, 대우부품 상한가, 일진다이아 19% 상승 등 수소차 관련주가 상승 




< 상한가 자리 분석 및 대응 방법 >


▲ 수소차 테마로 엮여 간 상한가.


▲ 어제까지만 해도 더 밀리면 1140까지 한 번에 내려가는 그림이었으나, 이번 호재로 인해 돌림 포인트가 만들어짐.


▲ 매년 꾸준히 이익을 내는 기업이라, 반등을 이용하면 2200원 까지는 들고가볼만 함.


▲ 만약 이 지점을 강하게 뚫어준다면, 연초 전고점 까지의 상승도 기대해볼만 하지만, 이때는 개별 이슈가 필요하다.




181212 수요일 대우부품 상한가 분석181212 수요일 대우부품 상한가 분석






※ '고래의 주식 연구소'에서 작성되는 글들은 전자 공시 및 종목 이력, 현재의 이슈 기사들을 얻어진 것이나, 정보에 대한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투자 판단의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라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본 게시물을 열람하는 이용자에게 있고,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본 글에 게재된 '상한가 자리 분석 및 대응 방법' 내용들은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고, 본인의 의견을 확실히 반영하고 있으며, 시세를 움직이기 위함이 아니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작성되었음을 확인함. - 작성자: '고래의 주식 연구소'


※ 본 글의 '상한가 자리 분석 및 대응 방법'에 대한 지적 재산권은 '고래의 주식연구소'에 있으므로 허락 없이 무단 복제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