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협주 급락 대처: 아이엠텍 분석 및 전망

WhaleStockLab/TradingTips|2019. 3. 4. 01:19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래의 주식 연구소 입니다. 2019년 2월 28일 북미 정상회담 결렬 이후 급락한 종목들을 점검해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본 글에서 살펴볼 종목은 아이엠텍 입니다. 본래 종목 설명을 할 때에는 기업 내용이나 실적 현황 정도는 짚고 넘어가는데, 하나의 이슈로 전체가 움직인 경우이기 때문에 기술적 대응 방법만 언급하겠습니다.


'고래의 주식 연구소'에서는 종목 분석 외에도 매일 증시 이슈와 함께, 당일 상한가 분석글도 올리고 있으니 참고하시어 투자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급락 이유 >


20190228 북미 정상회담 결렬


- 최선희 북한 외무성 부상 : "(김정은이) 미국의 거래 방식, 계산법에 대해 굉장히 의아함을 느끼고 계시고 생각이 좀 달라지시는 느낌을(받는다)",  "이 회담 계산법 자체도 혼돈이 오고, 어디에 기초한 계산법인지. 그래서 우리가 지금 이런 회담에 정말 의미를 둬야 되는지 다시 신중하게 생각하고 있다" “아직까지 (우리가) 핵시설 전체를 폐기 대상으로 내놔본 역사가 없으며, 우리가 제시한 영변 핵시설이라는 게 만만찮은 것”


- 북한의 미사일 발사 및 핵 실험 중지 가치, '영변 핵시설' 평가에 대한 양국간의 입장차이가 분명함.


- 우리 정부는 이 이슈가 국내 금융시장에 끼친 영향이 제한적이라 평가했으며, 미중 무역협상과 브렉시트 등 대외적 불확실성이 여전한 상황에서 이번 회담 결과가 변동성을 더 확대할 가능성이 있다고 결론내림.


- 도날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 북한이 눈부신 경제적 미래를 갖고 있는데도 핵무기를 계속 보유한다면 경제적 미래는 없다. 핵무기는 북한에 정말 나쁜 것이다.



< 현재 자리 분석 및 대응 방법 >


▶ 26일 공시에서 '자본잠식률 50% 이상, 관리종목 지정 또는 상장폐지 사유 발생' 이슈로 27일 하한가, 28일 정상회담 결렬 이슈로 -18.21%


▶ '고래의 주식연구소'의 상한가 분석글에서 18년 10월 11일, 21월 21일, 19년 1월 2일 상한가 때에도 모두 '매수는 절대 추천하지 않는다'라는 관점을 제시했음.


▶ 몇 번의 상한가가 발생하는, 흔히 말하는 '끼가 있는' 종목임에도 상한가 발생시 마다 전부 매수를 추천하지 않은 이유는, 이 회사의 기본 추세 및 재무가 이미 깨질대로 깨진 상태였기 때문.


▶ 이 종목은 가격을 잡는 것도 의미가 없다. 얼마를 물렸든지 종목이 살아있을 때 빨리 팔고 나오는 것이 좋다. 반등해봐야 결국 종착역은 정해져있기 때문.


이전 세 번, 오늘 한 번을 포함해 네 번째 강조하는 중이다. 이런데도 이 글을 읽고 손절할 마음이 들지 않는다면 앞으로도 주식은 다시는 쳐다도 보지 말고, 기타 투자수단에도 모두 재능이 없음이 확실하니, 차라리 저축으로 기본만이라도 챙기시길 권한다.


2018/10/11 - [고래의 <주식 연구소>/당일 상한가] - 181011 목요일 아이엠텍 상한가 분석

2018/12/21 - [고래의 <주식 연구소>/당일 상한가] - 181221 금요일 아이엠텍 상한가 분석

2019/01/02 - [고래의 <주식 연구소>/당일 상한가] - 2019.01.02 수요일 아이엠텍 상한가 분석


:경협주 급락 대처: 아이엠텍 분석 및 전망:경협주 급락 대처: 아이엠텍 분석 및 전망

:경협주 급락 대처: 아이엠텍 분석 및 전망:경협주 급락 대처: 아이엠텍 차트

※ '고래의 주식 연구소'에서 작성되는 글들은 전자 공시 및 종목 이력, 현재의 이슈 기사들을 얻어진 것이나, 정보에 대한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투자 판단의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라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본 게시물을 열람하는 이용자에게 있고,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본 글에 게재된 '현재 자리 분석 및 대응 방법' 내용들은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고, 본인의 의견을 확실히 반영하고 있으며, 시세를 움직이기 위함이 아니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작성되었음을 확인함. - 작성자: '고래의 주식 연구소'

※ 본 글의 '현재 자리 분석 및 대응 방법'에 대한 지적 재산권은 '고래의 주식 연구소'에 있으므로 허락 없이 무단 복제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