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부품 상한가 이유 분석과 대응방법
안녕하세요. 고래의 주식 연구소 입니다. 대우부품 상한가 이유 및 분석, 대응 방법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만약 매수하실 마음으로 검색을 하셨다면, 건강한 매매습관을 위해 이유나 대응 방법만 읽지 마시고, 기업의 내용 및 실적 현황도 꼭 정독해주세요!
< 기업 내용 >
▲ 동사는 1973년 설립되어 1989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으며, 자동차전장부품의 제조 및 판매, 콘덴서의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자동차 전장사업의 주요제품으로는 Voltage Regulator, Ignition Module 등이 있으며, 콘덴서사업의 주요 제품은 알루미늄 전해 콘덴서, 탄탈콘덴서가 있음.
▲ 주력 제품군인 일부 콘덴서는 생산 기술이 널리 알려져 있고, 기술적 진입장벽이 낮기 때문에 가격 경쟁이 치열함.
< 기업 실적 현황 >
▲ 2018년 3분기 IFRS 비교재무제표 기준 전년동기비 매출액 5.49% 증가, 영업이익 47.5% 감소, 당기순이익 66.06% 감소.
▲ 자동차 전장부품의 신규 개발 제품으로는 CCH, PTC 히터, 냉각수 히터를 양산진행 중에 있음.
▲ 매출구성은 자동차전장 95.87%, 콘덴서 4.13% 등으로 구성.
< 상한가 원인 >
▲ 수소경제 활성화 모멘텀 지속
- 1월 17일, 문재인 대통령은 울산시청에서 수소차·연료전지 활성화 방안을 담은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을 발표했으며, 선제적 대응을 통해 2030년까지 수소차와 연료전지 모두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겠다고 밝힘.
- 로드맵에 따르면, 수소차 누적 생산량을 오는 2040년까지 620만대로 늘리고 14곳에 불과한 수소충전소도 전국에 1,200곳으로 확대할 것으로 전해짐.
- 이와 관련 18일 NH투자증권은 FCEV(수소연료전지차)의 경우 2차전지 중요도는 낮은 대신 스택의 수명과 출력, 효율 개선을 위한 열관리가 중요하다고 밝힘.
- 또한 수소탱크, 산소공급장치 등 수소차 전용부품이 필요하다고 언급.
- 투자관점에서는 한온시스템, 우리산업, 지엠비코리아, 일진다이아, 세종공업 등을 장기투자로 관심가져야 한다고 밝힘.
- 이 같은 소식에 대우부품, 성창오토텍, 세원, 코오롱머티리얼, 뉴인텍 등 수소차 관련주들이 급등 마감.
< 상한가 자리 분석 및 대응 방법 >
▲ 10월 폭락장을 저점으로 하여 돌림흐름을 내주는 중.
▲ 작년 1월 까지, 거래량을 동반한 상승 및 고점을 형성하고, 7월과 10월을 제외하고는 거래량 없이 내리기만 하다가 이슈를 동반한 본격적인 상승 신호가 터짐.
▲ 전고점이 4030원에 잡혀있지만 정책주로 물려있는 이상 돌파는 시간 문제일 뿐.
▲ 단, 유보율이 너무 적은 점은 아쉽다.
20190118 상한가 대우부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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