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1210 월요일 대유에이피 상한가 분석
안녕하세요. 고래의 취미 연구소 입니다. 대유에이피 상한가 이유 및 분석, 대응 방법등을 알아보겠습니다.
< 기업 내용 >
▲ 2016년 10월 (주)대유플러스의 자동차 스티어링휠 사업부를 물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와성차업체인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한국GM와 거래하고 있음.
▲ 일본 에어백 업체인 아시모리와의 교류를 통하여 미쯔미시 자동차에 스티어링휠을 납품함.
▲ AIR BAG 생산업체와 합작하여 스티어링 휠과 AIR BAG을 동시에 납품하는 모듈 시장 개척을 목표로하고 있음.
< 기업 실적 현황 >
▲ 2018년 반기 IFRS 비교재무제표 기준 전년동기비 매출액 12.15% 감소, 영업이익 5.04%증가, 당기순이익 3.8% 증가
▲ 스티어링 휠이 통합 컨트롤 시스템으로 변모하면서 적용 단가 인상 및 고객 다변화 등으로 2019년 10월까지 영업이익이 이미 지난해 수준을 넘어섬
▲ 수익성이 높은 가죽제품의 비중이 확대되고 있음에 따라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이 지속적으로 상승될 전망
< 상한가 원인 >
▲ 현금배당 결정
- 동사는 보통주 1주당 200원의 현금배당(결산배당)을 결정했다고 공시.
- 배당금총액은 21.76억원 규모이며, 배당기준일은 2018년12월31일임.
- 한편, 동사는 지난 7일 신규 상장 첫날 급락세를 기록한 바 있음.
< 상한가 자리 분석 및 대응 방법 >
▲ 품절주
▲ 신규상장 첫 날에 보여준 하락으로 인해 시장 주목을 위한 액션이라 여겨짐.
▲ 주요주주 지분이 73.50%라서 배당을 해봐야 대유플러스, 대유에이텍, 대유위니아만 나눠갖는 그림이라 지금같은 공시가 가능하다.
▲ 본질을 보자. 국내 스티어링휠 점유율 1위인 점은 플러스요소이나, 지금 같은 액션은 좋지 않아보인다.
▲ 일단 결정은 났으니, 결국 이 기업이 장기적으로 해야될 일은 대유플러스, 대유에이텍, 대유위니아의 물량을 줄여서 전체 유통물량을 늘리는 일이다.
▲ 지금은 공모가 3천원 선까지 열어두고 봄이 좋다.
181210 월요일 대유에이피 상한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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