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텍 에이텍티앤 동신건설 주가 : 미안한데, 엮지 좀 말아줄래?

WhaleStockLab/LimitPrice|2020. 7. 9. 05:27
반응형




























고래 주식 연구소 입니다.  에이텍 에이텍티앤 동신건설 상한가 이유와 전망을 알려드립니다. 


본 블로그에서는 상한가 하한가 분석, 증시 일정, 급등 급락 종목 분석글을 올리고 있으며, 질문은 하단 댓글창에 남겨주세요.






< 기업 내용 >



* 에이텍 *



동사는 LCD 디스플레이 응용제품을 제조, 생산 판매할 목적으로 1993년 설립되었으며, 2001년 5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녹색기술인증을 받은 절전형 PC 및 LED 모니터, 굿디자인 수상 슬림형 PC, 금융모니터 및 엘리베이터 DID 등을 개발한 기술력 및 노하우를 보유.



주력 시장은 공공기관용 PC 및 모니터 시장을 상정하고 있으며, 전체 공공기관용 PC 및 모니터 조달시장에서 20%를 상회하는 시장 점유 중.






* 에이텍티앤 *



동사는 2015년 주식회사 에이텍의 교통카드 솔루션 사업 부문을 인적분할해 설립됨. 교통카드솔루션 개발, 제조 및 기타무선통신장비의 개발,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함.



교통카드솔루션 사업 부문은 RFID 기반의 스마트카드 교통요금 결제단말기를 제조 및 공급하고 유지ㆍ보수하는 사업입.



국내사업수행을 바탕으로 해외사업 진출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으며 뉴질랜드, 몽골, 동남아시아 등 신흥국 대상으로 시장확대 추진 중.






* 동신건설 *



1958년 한일건설 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국내 토목, 건설업을 영위하는 종합건설회사로 전국 도급순위 128위의 기업임.



주 원재료는 철근, 시멘트, 목재 등으로 경기과열이나 국제 원자재 가격 및 환율변동과 계절적 요인 등에 의하여 자재 수급의 영향을 받음.



매출은 도급토목공사부문 82.9%, 도급건축공사부문 6.8%, 기타 7.4%, 자체공사 2.9%로 구성됨.














< 기업 실적 현황 >



* 에이텍 *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2.5% 증가, 영업이익은 51.8% 증가, 당기순이익은 23% 증가.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5% 증가하였으며, 이자비용 및 인건비 절감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 역시 전년 동기 대비 51.8% 증가하며 수익성 개선됨. 



동사 주력 사업 특성상 급격한 성장은 어려울 것으로 보이지만 수익성 개선 노력에 힘입어 당기순이익 역시 전년동기 대비 23% 상승함. 





* 에이텍티앤 *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7% 증가, 영업이익은 66.7% 감소, 당기순이익은 38.2% 감소.



교통요금 결제 단말기는 정부 또는 지자체 개발계획에 큰 영향을 받음.대형 교체 수요가 많지 않아 수익성 감소 이어짐.



기술력과 경험을 인정받아 2016년 5월 중소기업청과 지자체에서 육성하는 "글로벌강소기업"에 선정됨과 동시에 지원을 받아 유리한 위치에 있음. 





* 동신건설 *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65.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523.8% 증가.



매출액이 크게 증가하며 영업이익은 흑자로 전환되었으나 판관비 절감에도 높은 원가율로 인해 흑자 규모는 미미한 수준.



동사는 추후에도 경쟁효율화 및 품질향상운동전개, 좋은 기업이미지 제고, 대외신용도 향상과 함께 시장경쟁력 우위확보를 위해 적극적 노력을 보여줄 예정임. 













< 상한가 원인 >




▲ 이재명 지사, 범여권 대권주자 선호도 2위 소식 등에 정치/인맥(이재명) 테마 상승 속 상한가 



▷언론에 따르면, 범여권 차기 대권주자 선호도 조사에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8.8%로 1위,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0%로 2위를 차지했다고 전해짐. 이번 조사에서 이낙연 의원의 선호도는 전월대비 4.5%p 떨어졌으며, 이재명 경기도지사 선호도는 전월대비 5.5%p 상승하면서 격차를 한 자릿수대인 8.8%p로 좁혔음.



▷이 같은 소식에 에이텍, 에이텍티앤, 인터지스, 프리엠스, 오리엔트정공 등 정치/인맥(이재명) 관련주가 상승세를 기록중임.



▷한편, 오리엔트정공은 금일 언론을 통해 연내 SBW의 국산화를 완료하고, 내년 초 양산 적용을 통해 연 매출 100억원 창출을 예상한다고 밝힌 점도 시장에서 부각.










< 상한가 자리 분석 및 대응 방법 >




▲ 이재명 관련주들.




▲ 하지만, 이런 종목들은 정치에 얽히지 않고도 자기 몫을 해낼 수 있는 기본기를 가지고 있다. 어제 상한가때 적극적으로 강점을 피력한 오리엔트정공을 여기에 포함시키지 않는 이유는 기본기가 불안한 동전주이기 때문이기도 하다.




▲ 에이텍은 꾸준한 순이익 및, 낮은 부채, 배당수익도 거두는 종목이다. 에이텍티앤은 앞에 이야기한 목록 중에 배당 정도만 빠지고, 동신건설은 영업이익이 적자였던 작년을 제외하고는 꾸준히 배당까지 하던 종목이다.




▲ 정치인 관련해서 시세를 엮기에는 어제 상한가 종목들 중에서 '오리엔트정공'만한 종목이 없다. 무게도 가벼운데다가  시장 주목도도 좋고, 누적된 투자금액 중 개인이 열세인 종목이다. 일단 지금보다 더 주목을 받으면 개인들이 들어올텐데, 그때 수백%의 급등 여지 또한 있는 종목이기도 하다.




▲ 그러면 왜 지금 오리엔트정공을 제외한 나머지 종목들을 올린거냐는 의문이 들 수도 있다. 나도 그래서 이 글을 쓴다. 제발 엮고 가지 좀 말라고.




▲ 대선이 다가오고 정치인과 얽히기 시작하면 추세를 잘 유지하고 가던 종목들도 기술적인 포인트가 모조리 망가지는 경우를 보게 된다. 예전처럼 수년간의 작업이 아닌, 그 텀이 조금 더 빨라진 요즘에는 더더욱, 한번에 시세를 줬다가 푹 꺼지는 종목에 대해 개인들은 대처하기가 어렵게 된다.




▲ 앞에 언급한 세 종목은, 회사 내의 배임 횡령같은 큰 사고가 있지 않는 한, 가만히만 둬도 점진적 우상향을 가져갈 수 있는 종목들이다. 단, 에이텍티앤의 핸들링은 조금 더 시간을 두며 안정화가 필요하다.




▲ 동신건설은 오래전 큰 상승이 있었던지라 지금 당장은 종목 신고가의 영역에 다다를 수 없지만, 에이텍과 에이텍티앤은 이제 곧 신고가영역에 도달하려는 움직임이 보인다. 단기 시세에서야 군침을 흘릴만한 움직임이지만, 조정이 시작된다면 최소한 이번달 초 부터 어제까지의 상승분은 모두 뱉어내고 시작해야 되는 것이라 더욱 주의를 요한다.




▲ 에이텍과 에이텍티앤은 이후의 움직임과 관계없이 10000원 이하로 내려갈때 잡아나가면 반드시 돌아나갈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어있다. 동신건설은 지금 가격과 비교적 가까운 6000원 선에서 잡아나가도 괜찮다.




▲ 그런데 이렇게 글을 쓴들, 관련주가 관련주들 중에서 빠지진 않을 거잖아? 안 될거야 아마... 날뛰겠지. 이런 움직임들 몇 번만 더 나오면 깔끔하게 포기하고 이재명 스케쥴 따라서 그 전부터 물량을 모아두고 스케쥴 임박해서 파는 기본전략으로 가는 게 좋을듯 싶다.














2020/07/08 - [WhaleStockLab/UpperLimitPrice] - 나노신소재 주가 : 한 발 남았을까?


2020/07/08 - [WhaleStockLab/IssuesAndSchedule] - 오늘의 증시일정 : 국내증시 미국증시 달러환율 금시세 금리 원유 선물


2020/07/08 - [WhaleStockLab/TradingTips] - 비디아이 주가 전망 : 희망을 갖기 보다는 기계적인 매매가 필요한 때.


2020/07/08 - [WhaleStockLab/UpperLimitPrice] - 페이퍼코리아 주가 : 맛있게 차려진 밥상은 적당히 먹어야 한다.


2020/07/07 - [WhaleStockLab/IssuesAndSchedule] - 오늘의 증시일정 : 국내증시 미국증시 달러환율 금시세 금리 원유 선물


2020/07/06 - [WhaleStockLab/UpperLimitPrice] - 알에프세미 주가 : 깔끔하게 지켜준 포인트! 앞으로의 전망은?


2020/07/06 - [WhaleStockLab/UpperLimitPrice] - 영화테크 주가 : 저항을 버텨내고 새로운 고점으로!


2020/07/06 - [WhaleStockLab/UpperLimitPrice] - 알티캐스트 주가 : 상장 이후 등장한 첫 상한가! 이후의 전망은?


2020/07/06 - [WhaleStockLab/IssuesAndSchedule] - 오늘의 증시일정 : 국내증시 미국증시 달러환율 금시세 금리 원유 선물


2020/07/04 - [WhaleStockLab/UpperLimitPrice] - SK바이오팜 주가 : 랠리는 아직 시작되지 않았다?


2020/07/01 - [WhaleStockLab/UpperLimitPrice] - 오디텍 주가 : 혼자서는 설 수 없어.


2020/06/30 - [LifeAndWrite] - 가볍게 가자.


2020/06/26 - [WhaleStockLab/TradingTips] - 테라셈 주가 전망 : 갈 땐 좋았겠지만...


2020/06/25 - [WhaleStockLab/UpperLimitPrice] - 네오펙트 주가 : 상장 이후 가장 큰 폭의 상승추세! 이어갈 것인가?


2020/06/23 - [WhaleStockLab/UpperLimitPrice] - TPC 주가 : 정부 정책은 모다?!


2020/06/23 - [WhaleStockLab/UpperLimitPrice] - 아이큐어 주가 : 치매 치료제 시장의 균형을 깰 수 있을 것인가?


2020/06/23 - [WhaleStockLab/UpperLimitPrice] - 이엔플러스 주가 : 작년에 왔던 그래핀이 죽지도 않고 또 왔네.


2020/06/21 - [WhaleStockLab/TradingTips] - 현대건설 주가 전망 : 7조원! 해냈다!


2020/06/11 - [WhaleStockLab/TradingTips] - 바른손 주가 전망 : 결국은, 기본기.


2020/06/09 - [WhaleStockLab/UpperLimitPrice] - 팅크웨어 주가 : 현대차로 가자!


2020/06/09 - [WhaleStockLab/UpperLimitPrice] - 제일약품 주가 : 나파모스타트로 간다!


2020/06/06 - [WhaleStockLab/TradingTips] -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주가 전망 : 급락 포인트 짚어보기.











에이텍 에이텍티앤 동신건설 주가 : 미안한데, 엮지 좀 말아줄래?에이텍 에이텍티앤 동신건설 주가 : 미안한데, 엮지 좀 말아줄래?

에이텍 에이텍티앤 동신건설 주가 : 미안한데, 엮지 좀 말아줄래?에이텍 에이텍티앤 동신건설 주가 : 미안한데, 엮지 좀 말아줄래?

에이텍 에이텍티앤 동신건설 주가 : 미안한데, 엮지 좀 말아줄래?에이텍 에이텍티앤 동신건설 주가 : 미안한데, 엮지 좀 말아줄래?





※ 작성되는 글들은 전자 공시 및 종목 이력, 이슈들을 담고 있지만, 정보 정확성 및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독자에게 있고,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음.

※ '상한가 자리 분석 및 대응 방법'은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고, 본인의 의견을 확실히 반영하고 있으며, 시세를 움직이기 위함이 아니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작성되었음을 확인함. - 작성자: '고래의 주식 연구소'

※ '상한가 자리 분석 및 대응 방법'에 대한 지적 재산권은 '고래의 주식 연구소'에 있으므로 허락 없이 무단 복제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