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유에이피 (290120) 상한가 이유 분석과 대응방법

WhaleStockLab/LimitPrice|2019. 5. 10. 1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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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고래의 주식 연구소 입니다. 대유에이피 (290120) 상한가 이유 및 분석, 대응 방법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만약 매수 전에 이슈 확인을 위한 검색을 하셨다면, 건강한 매매습관을 위해 이유나 대응 방법만 읽지 마시고, 기업의 내용 및 실적 현황도 꼭 정독해주세요!


'고래의 주식 연구소'에서는 당일 상한가 분석글 외에도, 매일 증시 이슈와 함께, 등 급락 종목 분석글 또한 올리고 있으니 참고하시어 투자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기업 내용 >


▲ 2016년 10월 (주)대유플러스의 자동차 스티어링휠 사업부를 물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완성차업체인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한국GM과 거래하고 있음.


▲ 일본 에어백 업체인 아시모리와의 교류를 통하여 미쯔미시 자동차에 스티어링휠을 납품함.


▲ AIR BAG 생산업체와 합작하여 스티어링 휠과 AIR BAG을 동시에 납품하는 모듈 시장 개척을 목표로하고 있음. 2018년 12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 최대주주는 (주)대유플러스 외(73.51%) 




< 기업 실적 현황 >


▲ 2018년 12월 IFRS 비교재무제표 대비 매출액 6.11% 감소, 영업이익 28.97% 증가, 당기순이익 23.72% 증가함.


▲ 스티어링 휠이 통합 컨트롤 시스템으로 변모하면서 적용 단가 인상 및 고객 다변화 등으로 2018년 10월까지 영업이익이 이미 지난해 수준을 넘어섬.


▲ 수익성이 높은 가죽제품의 비중이 확대되고 있음에 따라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이 지속적으로 상승될 전망.




< 상한가 원인 >


▲ 그래핀 관련주 급등 속 관련주로 부각되며 상한가


- 동사는 탄소나노튜브(CNT) 관련 기술을 보유한 것이 부각


- 동사의 특허·지적재산권 내역을 살펴보면 탄소나노튜브를 이용한 나노입자 및 제조방법, 알루미늄-탄소나노튜브 복합재료제조 등을 확인할 수 있음.


- 동사 관계자 : 물적분할 당시 해당 특허는 대유플러스에 남겨둔 상태이며, 대유플러스에서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 Spot Data ]

2019-05-10  상한가-그래핀 관련주 급등 속 관련주로 부각되며 상한가-1일 연속 

2018-12-10  상한가-현금배당 결정에 상장 이틀만에 상한가-1일 연속 



[ Spot Issue ]

2019-03-11  Dayou Autoparts Mexico S.A DE C.V(멕시코) 주식을 32.99억원에 취득키로 결정(취득예정일:2019-06-30, 취득후 지분율:97%)

2019-02-08  18년 매출액 1,939.55억(전년대비 -6.1%), 영업이익 103.96억(전년대비 +29.0%), 순이익 80.44억(전년대비 +23.7%)

2018-12-10  현금배당 결정에 상장 이틀만에 상한가

2018-12-10  보통주 1주당 200원 현금배당(결산배당) 결정(배당기준일:2018-12-31)

2018-12-07  신규상장 첫날 급락




< 상한가 자리 분석 및 대응 방법 >


▲ 장이 좋지 않으니 대세 테마 하나로 잔돌리기가 이어지는 중.


▲ 2월 말 부터 상승 후 횡보패턴으로 상승을 준비하다 최근 그래핀 테마 관련하여 두차례 정도 급등을 예고하는 움직임이 나옴.


▲ 상장달에 고점이 찍혀있지만, 사실상 장대양봉으로 형성된 고점은 현재가격이 유일하기에, 저항을 잡는것은 의미가 없다.


▲ 10분봉을 두고 매매하면 포인트를 잡을 수 있는 종목. 지지선은 5685원으로 둔다.


대유에이피 (290120) 상한가 이유 분석과 대응방법대유에이피 (290120) 상한가 이유 분석과 대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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