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703 화요일 에스맥 상한가 분석

WhaleStockLab/LimitPrice|2018. 7. 3. 17:1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래의 - 취미 연구소 -입니다. 오늘의 상한가 ' 에스맥 ', 살펴보겠습니다. 


글을 읽으시고 유용하다 생각되시면 도움되는 글들을 꾸준히 올려드릴 수 있도록 ♥(공감) 클릭 한 번씩만 부탁드립니다. :)



< 상한가 원인 >


삼성 폴더블 스마트폰 핵심소재 공급 수혜 기대감 반영


- 일본 스미토모 기술 적용 : 2017년 자회사 동우화인켐의 평택 터치스크린패널(TSP)생산설비 증설

- 스미토모화학의 국내 TSP 생산은 자회사 동우화인켐이 담당 : 해당 물량 전량 에스맥 생산         

 


< 기업 내용 >


2004년 삼성전기에서 분사한 휴대폰용 터치스크린 모듈 제조업체. 


휴대폰 및 각종 IT기기에 적용이 되는 입력모듈(Key Module, Touch Screen Module 등)을 개발/생산하여 국내외 업체에 판매중. 터치스크린패널의 주요 원자재인 정전용량방식 투명전극(ITO) sensor의 자체 생산도 진행중. 주요고객사로 삼성전자, 소니모바일, 동우화인켐 등. 


최대주주는 (주)에이프로젠H&G(30.48%)



< 상한가 자리 분석 및 대응 방법 >


- 3년 이상 적자지속에서 작년 흑자 전환


- 현재 가격에서 1500원 1300원 정도에 매물이 집중되어 있지만, 최근 1년간 물량의 반 정도가 현 가격 위에 물려있어서 위로 쉽게 가기는 힘들지 않을까 생각됨.


- 꺾이더라도 1540원 정도에서 멈추고 돌리면 2천원까진 어떻게든 보낼 자리가 있긴 함. 2천원 가면 또 그 자리에서 지지 포인트 만들어야 하고.


- 1분기 연결에서 적자가 난 점이 악재로 적용할 수도 있으니 들어가려면 분할로 접근하고, 월봉상 지지선이 1400원 근처에 있으니 너무 겁먹을 필요는 없어보임.



글을 읽으시고 유용하다 생각되시면 도움되는 글들을 꾸준히 올려드릴 수 있도록 ♥(공감) 클릭 한 번씩만 부탁드립니다. :)



※ '고래의 취미 연구소'에서 작성되는 글들은 전자 공시 및 종목 이력, 현재의 이슈 기사들을 얻어진 것이나, 정보에 대한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투자 판단의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라며, 유가증권 투자시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종목선택이나 투자시기에 대한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본 게시물을 열람하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고래의 취미 연구소'에서 작성되는 글들은 어떠한 경우에도 독자의 증권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종목에 대한 관점 제시는 해당 회사와의 관계가 없습니다. (시세를 낮추거나 높이기 위함이 아닙니다.)


※ 본 글에 게재된 내용들은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고, 본인의 의견을 확실히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작성되었음을 확인함. - 작성자: '고래의 취미 연구소'


※ 본 글의 지적 재산권은 '고래의 취미 연구소'에 있으므로 허락 없이 무단 복제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