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보 상한가 이유 분석과 대응방법

WhaleStockLab/LimitPrice|2019. 3. 12. 2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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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고래의 주식 연구소 입니다. 국보 상한가 이유 및 분석, 대응 방법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만약 매수 전에 이슈 확인을 위한 검색을 하셨다면, 건강한 매매습관을 위해 이유나 대응 방법만 읽지 마시고, 기업의 내용 및 실적 현황도 꼭 정독해주세요!


'고래의 주식 연구소'에서는 당일 상한가 분석글 외에도, 매일 증시 이슈와 함께, 관심 종목 분석글 또한 올리고 있으니 참고하시어 투자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기업 내용 >


▲ 컨테이너 화물운송, 보관, 하역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전국의 각 영업소를 거점으로 종합물류기업인증업체로서 물류서비스업을 영위하고 있음.


▲ 동사의 연결대상 종속회사인 에스엘케이국보는 국제물류운송주선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해당매출은 지배회사인 국보의 운송부문에 포함됨. 현재 최대주주는 흥아해운임.


▲ 매출구성은 운송부문 88.49%, 창고부문 8.31%, 하역부문 3.20% 등으로 구성.




< 기업 실적 현황 >


▲ 2018년 3분기 IFRS 비교재무제표 기준 전년동기비 매출액 17.16% 감소, 영업이익 적자규모 확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차주간의 과당경쟁 및 영세주선업체의 난립으로 영업이익 감소가 지속되고 있음.


▲ 대손상각비 증가에도 대규모 유형자산처분이익이 대폭 증가하며 순이익은 흑자 전환.





< 상한가 원인 >


▲ 대규모 자금조달 결정


- 동사는 전일 장 마감 후 운영자금 마련을 목적으로 총 99.99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및 100억원 규모 무기명식 사모 전환사채, 총 100억원 규모 무기명식 무보증 사모비분리 신주인수권부사채를 발행키로 결정했다고 공시.


- 아울러 최대주주인 흥아해운 외 동사 임원 등 2인이 제이에스2호 사모펀드 합자회사 외 1인에게 보유주식 425,923주를 149.93억원에 양도하는 최대주주 변경 수반 주식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 



20190311  최대주주 (주)흥아해운 등이 제이에스2호 사모펀드 합자회사 외 1인에 보유 주식 425,923주를 149.93억원에 양도하는 최대주주 변경 수반 경영권 양수도 계약 체결

20190311  뉴크라운 투자조합 대상 100억원 규모 사모 CB발행 결정(만기:2022-04-26)

20190311  제이에스2호 사모펀드 합자회사 대상 50억원 규모 사모 BW 발행 결정(만기일:2022-04-26)

20190311  다나스 1호 투자조합 대상 50억원 규모 사모 BW발행 결정(만기:2022-05-31)

20190311  3자배정 유증 결정, 다나스 1호 투자조합 대상 49.99억원(발행가:12,776원, 상장예정:2019-06-18)

20190311  3자배정 유증 결정, 제이에스2호 사모펀드 합자회사 대상 49.99억원(발행가:12,776원, 상장예정:2019-05-14)


20190226  18년 연결기준 매출액 715.49억(전년대비 -8.57%), 영업손실 47.16억(전년대비 적자지속), 순손실 41.99억(전년대비 적자지속)

20190220  부산항터미널㈜ 지분 전량(376,146주)을 18.80억원에 처분키로 결정

20180601  42.50억원 규모 유형자산(부산광역시 소재 토지 및 건물) 양수 결정

20180528  대북 관련주 강세 속 급등

20180503  320억원 규모 유형자산(영도구 청학동 소재 토지 및 건물) 양도 결정




< 상한가 자리 분석 및 대응 방법 >


▲ 10월 폭락장 이후 꾸준하게 상승을 준비해온 종목


▲ 17000원 아래까지 최근 2년간 전체 물량의 75%가 분포되어있음


▲ 대규모 딜이라 점상한가로 마감되었고, 재료가 괜찮기 때문에 추가상승 또한 남아있음.


▲ 자금 유입으로 종목의 흐름이 바뀌면서, 상승이 멈춘 후에는 22,000원을 큰 지지선으로 두고 가격을 잡아나갈 것이다.


▲ 거래량을 봐도 알겠지만, 어차피 잡기 힘든 물량이니 불구경하다가 눌림목 혹은 지지선 공략 등을 노려볼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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