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627 수요일 라이트론 상한가 분석

WhaleStockLab/LimitPrice|2018. 6. 27. 16:3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래의 - 취미 연구소 -입니다. 오늘의 상한가 ' 라이트론 ', 살펴보겠습니다. 


글을 읽으시고 유용하다 생각되시면 도움되는 글들을 꾸준히 올려드릴 수 있도록 ♥(공감) 클릭 한 번씩만 부탁드립니다. :)



< 상한가 원인 >


뚜렷한 이유는 드러나지 않음.


현재 기업 상황을 대략 살펴보면,

- 1분기 연결기준 전년 동기대비 553% 증가한 48억원의 당기순이익 등 재무구조 개선 노력중

- 이젠텍 투자로 금융수입 유입

- 5G 시대에 광통신부문사업 성장 예측

- 메타비스타 지분 투자 완료 : 수소사업 본격적인 확장 계획



< 기업 내용 >


광통신용 모듈 사업영위 업체. FTTH(광송수신 모듈), ODL(Network용 광부품(SFP, SFP, GBIC 등)), RF용 부품(LP, LD 등) 등을 생산/판매. 18년2월 액체수소 기반의 신재생 수소에너지 전문기업 메타비스타 지분 취득. 


최대주주는 오중건 외(8.24%) 상호변경 : 빛과전자 -> 라이트론(17년4월)



< 분석 및 대응 방법 >


단기로 보면 예쁜 모양이긴 하다

시간축을 4개월 가져가며 P자 모양 수렴패턴을 만들어줌

회사의 전반적인 상황이나 수렴폭을 봤을 때 들어올리는 것이 맞다.

상장 이후부터 걸려있는 12000원대의 저항을 어떻게 밀 것인지가 관전 포인트

현재 가격에서 다시 고가놀이를 시작해도 되는 라인이고

무슨 흐름을 가져가더라도 결국에는 상승할 것이라 보여짐



※ '고래의 취미 연구소'에서 작성되는 글들은 전자 공시 및 종목 이력, 현재의 이슈 기사들을 얻어진 것이나, 정보에 대한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투자 판단의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라며, 유가증권 투자시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종목선택이나 투자시기에 대한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본 게시물을 열람하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고래의 취미 연구소'에서 작성되는 글들은 어떠한 경우에도 독자의 증권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종목에 대한 관점 제시는 해당 회사와의 관계가 없습니다. (시세를 낮추거나 높이기 위함이 아닙니다.)

※ 본 글에 게재된 내용들은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고, 본인의 의견을 확실히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작성되었음을 확인함. - 작성자: '고래의 취미 연구소'

※ 본 글의 지적 재산권은 '고래의 취미 연구소'에 있으므로 허락 없이 무단 복제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