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코앤이 상한가 이유 분석과 대응방법

WhaleStockLab/LimitPrice|2019. 1. 29. 2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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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고래의 주식 연구소 입니다. 데코앤이 상한가 이유 및 분석, 대응 방법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만약 매수하실 마음으로 검색을 하셨다면, 건강한 매매습관을 위해 이유나 대응 방법만 읽지 마시고, 기업의 내용 및 실적 현황도 꼭 정독해주세요!



< 기업 내용 >


▲ 동사는 1984년 설립된 회사로 국내 의류 제조 및 도소매업 등을 영위함. `DECO`라는 브랜드의 여성의류를 생산, 판매함. 20대 중반부터 40대 중반의 여성을 타깃으로 함.


▲ 1992년 EnC, 1996년 96NY 브랜드를 론칭했으며, 2010년 데코를 합병함. 데코앤컴퍼니, 에이엠스튜디오, 에스씨플랜, 에이나인미디어, 엘엔컴퍼니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 기업 실적 현황 >


▲ 2018년 3분기 IFRS 비교재무제표 기준 전년동기비 매출액 6.88% 증가, 영업손실 폭 97.08% 확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함.


▲ 동사는 기존의 패션 사업에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결합하여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패션테인먼트 사업을 준비하고 있음. 기존 데코앤이의 패션사업역량과 엔터테인먼트 업체의 만남으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함.


▲ 종속회사인 에이나인미디어, 엘엔컴퍼니, 에스씨플랜의 앞으로의 역할이 커질것으로 기대됨.




< 상한가 원인 >


▲ 초록뱀으로 발행대상자 변경 등에 따른 CB발행결정(제42회차) 정정공시




< 상한가 자리 분석 및 대응 방법 >


▲ 관리종목


▲ 기술적인 포인트를 논하기 이전에, 관리종목은 이유를 불문하고 거래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


▲ 급등락을 노리며 종목 이름도 보지 않고 흐름에 따르는 거래만 하는 공격적인 성향이라면 어쩔 수 없지만, 그 외의 경우라면 종목 진입시 기본적인 정보들은 꼭 체크하는 습관을 들이자.


▲ 기술적으로는 저점을 다지고 돌아나가는 흐름으로 보일 수 있으나, 진입은 권장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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