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스퀘어 상한가 이유 분석과 대응방법

WhaleStockLab/LimitPrice|2019. 1. 25. 18:27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래의 주식 연구소 입니다. 액션스퀘어  상한가 이유 및 분석, 대응 방법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만약 매수하실 마음으로 검색을 하셨다면, 건강한 매매습관을 위해 이유나 대응 방법만 읽지 마시고, 기업의 내용 및 실적 현황도 꼭 정독해주세요!



< 기업 내용 >


▲ 2012년 설립되었고 소프트웨어 개발, 제작, 자문, 유통 및 관련 서비스업 등을 사업목적으로 함. 주력 사업분야는 모바일게임의 제작이고 장르로는 RPG 및 Action Game에 속함.


▲ 주요 제품으로는 동남아 시장에 출시된 삼국지 IP를 활용한 모바일 액션RPG게임 `삼국블레이드`, 카카오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액션RPG게임 `블레이드`가 있음.


▲ `블레이드2`가 2018년 2월 CBT를 거쳐 2018년 6월 국내 출시.




< 기업 실적 현황 >


▲ 2018년 3분기 IFRS 비교재무제표 기준 전년동기비 매출액 37.47% 증가, 영업손실 폭 29.47% 축소, 당기순손실 폭 32.24% 축소.


▲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이 다소 증가, 판관비는 감소하여 영업손실 폭이 축소됨. 또한 금융수익이 확대, 금융원가가 축소하며 순손실 폭이 축소됨.


▲ 중국에서 블레이드2 IP를 활용해 개발중인 블레이드2MMO(가칭)과, 삼국블레이드 중국 출시 등을 통해 로열티 매출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




< 상한가 원인 >


▲ 중국 신규 판호 발급 본격화 소식에 모바일게임 관련주 강세


- 중국 정부가 텐센트·넷이즈 등 주요업체들의 신작에 대한 게임판호를 허용


- 중국정부는 작년 12월말 게임 판호 발급재개 이후 3차례에 걸쳐 판호를 내줬지만 대부분 중소게임이었음




< 상한가 자리 분석 및 대응 방법 >


▲ 종목 이슈가 아닌 섹터 이슈로 보낸 상한가


▲ 대장으로 보냈긴 하나, 최근 1년 반 사이의 물량 중 46.74%에 달하는 물량이 1630~3630 사이에 포진되어있음


▲ 상장 이후 2018년 1월 반짝 상승을 제외하고는 일방적인 하락추세인 종목에다 재무상태까지 좋은 점수를 줄 수 없는 기업


▲ 괜히 물리지 말고 지나가는 것이 좋다




 

액션스퀘어 상한가 이유 분석과 대응방법액션스퀘어 상한가 이유 분석과 대응방법


※ '고래의 주식 연구소'에서 작성되는 글들은 전자 공시 및 종목 이력, 현재의 이슈 기사들을 얻어진 것이나, 정보에 대한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투자 판단의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라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본 게시물을 열람하는 이용자에게 있고,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본 글에 게재된 '상한가 자리 분석 및 대응 방법' 내용들은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고, 본인의 의견을 확실히 반영하고 있으며, 시세를 움직이기 위함이 아니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작성되었음을 확인함. - 작성자: '고래의 주식 연구소'


※ 본 글의 '상한가 자리 분석 및 대응 방법'에 대한 지적 재산권은 '고래의 주식 연구소'에 있으므로 허락 없이 무단 복제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