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621 목요일 구영테크 상한가 분석

WhaleStockLab/LimitPrice|2018. 6. 21. 19:17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래의 - 취미 연구소 -입니다. 오늘의 상한가 ' 구영테크 ', 살펴보겠습니다. 


글을 읽으시고 유용하다 생각되시면 도움되는 글들을 꾸준히 올려드릴 수 있도록 ♥(공감) 클릭 한 번씩만 부탁드립니다. :)



< 상한가 이유 >


상한가에 대한 직접적인 이유는 아니겠지만,

트럼프 美 대통령이 중국과 무연전쟁을 선언하며 중국산 수입품에10%의 보복관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밝힌 이후,

보호무역정책을 강하게 펼치며 미국 자동차 업체들의 회귀가 이어지고 있음.


본 기업은 미국 법인(Guyoung Tech USA.INC)을 두고있어 미국 현지 자동차 업체로부터 수혜를 볼 가능성이 있음.



< 기업 내용 >


자동차 부품 제조 및 판매, 금형 제조 및 판매 그리고 자동차관련 무역업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 주요 매출처는 현대차, 기아차 등. 


최대주주는 이희화 외 (51.92%) 상호변경 : 구영 -> 구영테크(00년12월)



< 대응 방법 >


장 초반 말아올린 상한가를 계속적으로 이탈하며 마지막까지 줄다리기를 한 것으로 보아 확실하지 않은 이유에 대한 의심으로 보여짐.


이럴땐 기계적인 대응이 필요한데, 바로 위에 붙은 저항선이 비교적 가벼운 3000원 대라, 현 구간에서 물려보고 2215원 에서 한 번, 오늘 시가인 1930 근처에서 한 번 정도 생각하면 조정이 들어가도 기술적 반등으로 먹을 수 있는 가격이 형성된다.


좋은 쪽으로 보자면 기관이 사고 개인이 팔은 것이지만, 안 좋은 쪽으로 보면 1억 이상의 대량매수가 7건, 대량매도가 29건으로 주의가 필요한 부분이다.


지지와 저항 가격대 : 3700 / 3000 / 2450 / 1850 / 1450



※ '고래의 취미 연구소'에서 작성되는 글들은 전자 공시 및 종목 이력, 현재의 이슈 기사들을 얻어진 것이나, 정보에 대한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투자 판단의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라며, 유가증권 투자시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종목선택이나 투자시기에 대한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본 게시물을 열람하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고래의 취미 연구소'에서 작성되는 글들은 어떠한 경우에도 독자의 증권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종목에 대한 관점 제시는 해당 회사와의 관계가 없습니다. (시세를 낮추거나 높이기 위함이 아닙니다.)


※ 본 글에 게재된 내용들은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고, 본인의 의견을 확실히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작성되었음을 확인함. - 작성자: '고래의 취미 연구소'


※ 본 글의 지적 재산권은 '고래의 취미 연구소'에 있으므로 허락 없이 무단 복제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