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723 월요일 유에스티 상한가 분석

WhaleStockLab/LimitPrice|2018. 7. 23. 2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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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고래의 취미 연구소 입니다. 유에스티 상한가 이유 및 분석, 대응 방법등을 알아보겠습니다. 



< 기업 내용 >


1962년 12월 6일 자동차 및 동부품의 제조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8년 1분기 기준 동사의 연결대상종속회사는 현재 2개임


평택공장에서 체어맨W, G4렉스턴, 렉스턴W, 뉴 코란도 C, 코란도 스포츠, 코란도 투리스모, 티볼리, 티볼리에어를 생산하고 있으며, 창원공장에서는 상기 차량의 가솔린 및 디젤 엔진 등을 생산함


2015년 출시한 티볼리는 소형 SUV시장에 돌풍을 가져왔으며 출시 2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그 인기를 꾸준하게 유지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 주문제작형 콘셉트의 스페셜 모델인 티볼리 아머 기어 에디션도 함께 선보임


티볼리는 2018년 1분기 동안 7,059대의 판매를 기록했으며 티볼리 에어 또한 2,935대를 판매


매출구성은 완성차 87.96%, 기타부품 등 12.04% 등으로 구성




< 기업 실적 현황 >


2018년 1분기 IFRS 비교재무제표 기준 전년동기비 매출액 2.54% 증가, 영업손실 폭 101.8% 확대, 당기순손실 폭 145.79% 확대


티볼리, 티볼리에어의 판매 증가로 인해 매출액이 2.54% 증가하였으나 매출원가의 상승으로 인해 영업손실 폭이 확대됨


와이드한 라디에이터 그릴과 직선 디자인을 적용해 웅장한 스타일을 표현한 코란도 투리스모는 외관뿐만 아니라 스마트 기기 연동 기능을 강화하는 등 상품성을 대폭 강화


티볼리 에어 출시를 통해 티볼리 브랜드 확립에 기반을 다졌으며 동급 최초 최첨단의 안전기술을 적용하여 1등 소형 SUV로서의 자리매김하여 티볼리를 통한 안정적 매출이 기대됨




< 상한가 원인 >


특별한 이유 없음. 얼마 전 상한가 이유는 아래 글을 참고.


2018/07/12 - [고래의 <주식 연구소>/당일 상한가] - 180712 목요일 - 유에스티 상한가 분석




< 상한가 자리 분석 및 대응 방법 >


8300원 까지는 다시 내렸다가 가는 게 가장 좋은 흐름


12일에 언급했던 매물벽이 현재 가격대에 여전히 형성되어 있는 상황이라, 만원 도전을 지켜보기 이전에 내리는 걸 기다렸다 가도 좋지 않을까 생각하며, 현재 같이 하락 추세장에서는 돌다리도 두들기며 건너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180723 월요일 유에스티 상한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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