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홀딩스 주가 : 일본 제품 불매운동 수혜 기대감 지속에 상한가?!

WhaleStockLab/LimitPrice|2019. 7. 30. 07:07
반응형

고래의 주식 연구소 입니다. 하이트진로홀딩스 주식 상한가 이유와 전망을 알려드립니다. 


'고래의 주식 연구소'에서는 당일 상한가 분석글 외에도, 매일 증시 이슈와 함께, 급등 급락 종목 분석글 또한 올리고 있으니 참고하시어 투자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궁금하신 점은 본문 하단의 라이브리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기업 내용 >


▲ 2008년 7월 1일을 기준으로 인적분할 방식에 의한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하여, "하이트맥주(주)"에서 "하이트홀딩스(주)"로 상호를 변경하였음.


▲ 연결대상 종속회사들은 맥주사업, 소주사업, 기타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계열사는 하이트진로(주)가 있음.


▲ 주요 자회사인 하이트진로는 대한민국 대표 소주 브랜드를 넘어, 글로벌 소주 브랜드 '참이슬'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하고 있음.




< 기업 실적 현황 >


▲ 2018년 3월 IFRS 비교재무제표 대비 매출액 0.57%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자회사인 하이트진로의 소주매출 증가로 총매출액은 증가했으나, 소주와 맥주 등의 재고자산 회전율의 악화 및 기타 판관비의 증가로 영업이익은 적자전환함.


▲ 주세법 개정으로 향후 당기순이익이 개선될 것으로 예측된다. 또한 맥주부분의 공격적 마케팅 및 소주부문의 신사업 개척등의 노력을 통해 다변화를 꾀하고 있음.




< 상한가 원인 >



▲ 日 제품 불매운동 수혜 기대감 지속 등에 상한가 


- 일본의 경제보복으로 촉발된 日 제품 불매운동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대형마트들이 일본산 맥주 추가 발주를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주요 편의점들도 해외 맥주 행사에서 일본산 제품을 중단시킨 것으로 전해짐. 


- 아울러 최근 일부 택배 노동자들이 유니클로 제품 배송 거부를 선언하는 등 일본제품 불매운동에 동참한 것으로 알려졌음.


- 이 같은 소식에 금일 모나미, 하이트진로홀딩스, 신성통상 등 日 제품 불매운동 수혜주로 거론되는 종목들이 상한가 및 급등 마감했음. 



2019-07-29  日 제품 불매운동 수혜 기대감 지속 등에 급등

2019-07-05  일본 제품 불매운동 수혜주로 부각되며 강세

2019-03-07  보통주/종류주 1주당 각각 200원, 250원 현금배당(결산배당) 결정(배당기준일:2018-12-31)

2019-02-07  18년 연결기준 매출액 1조8,766억(전년대비 -0.2%), 영업이익 1,035억(전년대비 +3.4%), 순이익 86억(전년대비 흑자전환)




< 상한가 자리 분석 및 대응 방법 >


▲ 품절주


▲ 18년 영업이익 흑자 전환 전후로 돌림이 시작된 종목.


▲ 흐름을 길게 가져가야 하는 조용한 종목이었는데 이슈를 받아서 상한가에 안착했다.


▲ 불매운동의 흐름은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전망되는 상황에서 주가는 상승으로 보여지나, 현재 자리가 4년 동안 형성된 주요 저항에 물려있다는 점과 회사 재무 상황 정도는 주의할 포인트로 넣어야함.


▲ 현재 대량매수 물량이 더 많으며, 매매는 60분봉을 기준으로 흐름을 가져가는 것이 좋다.


▲ 이번 흐름을 잘 타면 16300원 까지는 노려볼만 하고, 이 지점을 돌파하는 모양에 따라 2만원 회복도 노려볼 수 있으나, 종목이 가져온 긴 흐름을 무시하면 안된다. 가긴 가도, 더디 가야지, 결국 토해낼 물량들임.




2019/07/28 - [WhaleStockLab/TradingTips] - 셀트리온 주가 : 지금 이 자리라서 써볼 수 있는 시나리오 두 개.

2019/07/28 - [WhaleStockLab/TradingTips] - 리드 주가 : 최대주주 장내매도로 하한가?!

2019/07/27 - [WhaleStockLab/TradingTips] - 지니틱스 주가 : 변경상장 첫날 하한가?!

2019/07/27 - [WhaleStockLab/UpperLimitPrice] - 명성티엔에스 주가 : 일본 2차전지 규제 우려 속 PI분리막 추출기 사업 부각에 상한가?!

2019/07/27 - [WhaleStockLab/UpperLimitPrice] - 경인양행 주가 : 더불어민주당 지도부 동사 방문 소식에 상한가?!

2019/07/25 - [WhaleStockLab/UpperLimitPrice] - 엠아이텍 주식 : 최대주주의 대주주 지분 추가 매수 소식에 상한가?!


하이트진로홀딩스 주가 :  일본 제품 불매운동 수혜 기대감 지속에 상한가?!하이트진로홀딩스 주가 : 일본 제품 불매운동 수혜 기대감 지속에 상한가?!


※ '고래의 주식 연구소'에서 작성되는 글들은 전자 공시 및 종목 이력, 현재의 이슈 기사들을 얻어진 것이나, 정보에 대한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투자 판단의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라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본 게시물을 열람하는 이용자에게 있고,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본 글에 게재된 '상한가 자리 분석 및 대응 방법' 내용들은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고, 본인의 의견을 확실히 반영하고 있으며, 시세를 움직이기 위함이 아니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작성되었음을 확인함. - 작성자: '고래의 주식 연구소'

※ 본 글의 '상한가 자리 분석 및 대응 방법'에 대한 지적 재산권은 '고래의 주식 연구소'에 있으므로 허락 없이 무단 복제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