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1115 목요일 토니모리 상한가 분석

WhaleStockLab/LimitPrice|2018. 11. 15. 2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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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고래의 취미 연구소 입니다. 토니모리 상한가 이유 및 분석, 대응 방법등을 알아보겠습니다. 



< 기업 내용 >


▲ 2006년 7월 26일에 설립되었으며, 화장품 도소매업, 통신판매업, 인터넷판매업, 홈쇼핑업 등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2008년 9월 일본 F.Beauty사와 기술 제휴계약을 체결하여 10월 일본 수출 계약을 체결하며 해외진출을 개시하였고, 2010년이후 6년간 연속적으로 순익을 발생시켜 명실상부한 화장품업계의 신흥강자로 자리매김함


▲ 2017년5월 경기도 화성 바이오밸리에 (주)메가코스의 생산시설을 준공하였으며 이 공장을 통해 생산 일부를 담당하고 있으며, 동사 제품은 주로(주)메가코스 외 국내3대 화장품 외주 생산업체에서 생산하고 있음


▲ 중국 로컬업체들을 상대로 OEM/ODM사업을 영위하기 위한 해외자회사인 메가코스화장품유한공사(중국)가 중국 저장성 평호지역에 공장을 신설중에 있음


▲ 매출구성은 제상품매출 98.39%, 기타 1.61% 등으로 구성




< 기업 실적 현황 >


▲ 2018년 2분기 IFRS 비교재무제표 기준 전년동기비 매출액 7.01%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중국 DMX를 통해 1분기 기존 SKU에 대한 가격정리를 진행함에 따라 2분기 부터는 본격적인 영업이 시작되며 적자사업부 양도에 따른 영업적자도 해소 가능할 것으로 전망


▲ Sephora(유럽) 내 SKU가 지난 1분기 65개에서 80개로 증가하여 2분기부터 재발주가 발생하며 매출 회복을 예상하며 영국(Boots), 독일(Douglas), 네덜란드(ICI Paris) 매출 발생이 긍정적


▲ 국내 로드샵 채널의 영업은 2018년 상반기에도 회복세가 뚜렷하지 않은 상황에서 동사는 전분기 적자매장 41개(로드 25, 유통 15, 면세 1)를 정리함에 따라 매출 개선에는 일부 영향을 미칠 수 있을 전망




< 상한가 원인 >


▲ 중국 온라인 여행사, 한국행 단체관광 상품 판매 재개 소식에 중국 소비관련주 상승 


- 전날 중국 여행업계에 따르면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인 씨트립이 한국행 단체 관광 상품 판매를 재개. 


- 국내외 여론을 의식해 해당 상품은 홈페이지에서 삭제됐지만 일부 여행사들은 여전히 한국행 단체관광 상품을 판매 중인 것으로 전해짐. 


- 일부 중국 온라인 여행사들은 3천∼5천 위안(약 48만∼80만원)의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서울과 제주도 여행 코스 일정을 상세히 소개해 놓음. 




< 상한가 자리 분석 및 대응 방법 >


▲ 품절주


▲ 중국발 이슈와 가격 방어가 같이 물려 올라간 상한가


▲ 상장이후 지금까지 하락추세인 종목이므로, 돌림은 신중하게 판단해야하며 진입은 권하지 않음


▲ 당장 11,000원 근방에 단기 저항 위치하고 있으며, 늦게 잠긴 상한가인 만큼 조정이 필요하고. 돌림 싸인은 최소한 다음달에나 나올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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