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829 수요일 코리아에프티 상한가 분석

WhaleStockLab/LimitPrice|2018. 8. 30. 0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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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고래의 취미 연구소 입니다. 코리아에프티 상한가 이유 및 분석, 대응 방법등을 알아보겠습니다. 



< 기업 내용 >


- '코리아에프티'는 1996년 7월 22일 설립되었으며, 자동차부품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음


- 자동차 연료계통의 친환경 부품인 `카본 캐니스터`와 연비 효율 증가에 효과적인 `플라스틱 필러넥`, 그리고 국내 유일의 차량용 차양장치 등 차량 내부 인테리어 부품을 생산하는 친환경 자동차부품 전문기업임


- 국내 5개 완성차업체뿐 아니라 GM글로벌, 르노-닛산, 폭스바겐, 볼보, 스코다 등 해외 완성차업체까지 안정적인 매출처를 보유


- 고객이 요구하는 품질 수준을 만족할 수 있는 부품을 설계하고, 품질 만족 여부를 검증하기 위한 많은 시험설비를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품질 보증까지 가능한 `블랙박스 기업`임


- 매출구성은 국내법인 41.79%, KFTP(폴란드) 39.61%, BKFTC(중국) 13.8%, KFTI(인도) 4.8% 등으로 구성




< 기업 실적 현황 >


- 2018년 1분기 IFRS 비교재무제표 기준 전년동기비 매출액 12.45%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중국의 사드사태로 인해 중국법인의 매출이 급감하며 적자전환


- 2017년 4분기 이후 완성차에서 다수의 신차 투입이 시작되면서 2018년에는 동사의 중국 실적도 개선될 것으로 전망됨




< 상한가 원인 >


일부 자율주행차 관련주들 상승과 함께 상한가.




< 상한가 자리 분석 및 대응 방법 >


- 7/6, 8/6 언급했던 3500원을 37거래일에 도달.


2018/07/06 - [고래의 <주식 연구소>/당일 상한가] - 180706 금요일 코리아에프티 상한가 분석


2018/08/06 - [고래의 <주식 연구소>/당일 상한가] - 180806 월요일 코리아에프티 상한가 분석



- 7/6, 8/6 모두 기대감이나 이유 없는 상한가였으며, 8/29 상한가 역시 직접적으로 와닿는 이유가 아니다.


- 올라가는 모양이 예쁘고 작업도 확실해보이는데, 왠지 사고싶은 생각은 들지 않는다.


- 일단 거래량이 너무 일관성이 없고, 38거래일 동안 3번의 상한가를 보내면서 종목에 직접 내세울만한 이렇다할 재료가 없는 상황이다.


- 기술적으로는 3500원 밀었으니 단기 차익실현 물량이 나오면서 시간 축 가져가며 2800원까지 끌어내리고, 그 다음에 한 번 더 크게 하락시키면서 개미 털고 상승 시작이 정석임.


- 어지간히 각 나오면 재미로라도 소량 들어가볼만 한데, 이번에는 전혀 그럴 마음이 생기질 않는다. 공부용 보초 정도 세워두는 건 괜찮음.



180829 수요일 코리아에프티 상한가 분석180829 수요일 코리아에프티 상한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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